As i wish

가전제품 구매기 본문

Wedding

가전제품 구매기

어면태 2020. 7. 19. 23:34

결혼 준비를 하면서 가전제품을 구매해야 하는 시기가 왔다. 뭐 일단은 여러가지 (생각하면 끝도 없을 정도로 많은데...) 기본적인 것 부터 구매 하기로 하였다.

나의 대표님께서는 (예비 신부님) 항상 합리적인 소비를 지향하고 있기에 가전 제품 구매도 따라다니느라 쉽지가 않았다. 먼저 우리가 이번에 구매하기로 한 제품은 냉장고 + 스타일러 + 건조기 + 세탁기 였다. 일단 백색 가전은 LG란 말이 있어서 처음에 강남 신세계 백화점 가서 상담을 받았다.

하지만 가격이 너무 (ㅎㄷㄷ..) 무슨 할인, 어떤 할인, 포인트 적립 등 다양한 해택들이 있었지만 기억에는 잘 나지가 않는다. 그러면서 자연스럽게 많은 검색을 하게 되었다.

그렇게 우리의 가전제품 구매기 여정이 시작 되었다.

  1. 학여울역 LG 베스트 샾

  2. 장안중앙 LG 베스트 샾

  3. 영등포 현대 백화점 LG

  4. 삼성역 현대 백화점 LG

1. 학여울역 LG 베스트 샾

자연스럽게 가까운 동네인 학여울역 LG 베스트 샾을 방문하였다. 대략적인 견적은 기억이 나진 않지만 백화점 보다는 비싼던것 같다. 그리고 백화점은 백화점 포인트를 주었는데 LG 베스트 샾에서는 백화점 포인트가 아닌 카드 포인트를 받았던것 같다. 그리고 무슨 보험(?) 같은걸 들면 거의 반값이 되었는데, 부모님들에게 여쭤본 결과 그건 좋지는 않은것 같아서 자연스럽게 패스하였다.

2. 장안중앙 LG 베스트 샾

그러고 나와서 대표님 (일전에도 말했지만 나의 예비 신부다) 의 엄청난 검색 능력으로 강동구 어딘가에 LG 베스트 샾을 향했다. 거기서 어떤 실장(?) 님이 싸게 해준다고 해서 갔는데, 역시 인터넷에서 유명한 만큼 상담이 가득 차 있어서 동일한 조건으로 다른분께 상담을 받았다. 하지만 만족스럽지는 못했다. 강남 신세계랑 비교 했을 때에도 그 차이를 잘 모르겠고 인터넷에서 받은 견적과도 차이가 났다. 그래도 일단 학여울역 보단 싸게 견적을 받아서 킵해두기로 하고 다시 대표님이 엄청난 검색을 하였다.

3. 영등포 현대 백화점 LG

검색 결과 새로 오픈하는 오픈특가로 할인을 받으면 제일 싸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그리고 우리가 검색하는 시점에 새로 오픈하는 곳이 두군데 있었는데 영등포 현백이랑 삼성역 현백이였다.

하지만 이미 시간을 6시를 향해가고 우리는 결정을 할 수 밖에 없었다. 그래서 그나마 가까운 삼성역 현백으로 향했다. 따라서 영등포 현백은 패스(...)

4. 삼성역 현대 백화점 LG

삼성역 현백 LG 샾에 도착하니 역시 오픈특가를 진행하고 있었는데 사람이 엄청 많았다. 우리는 그리고 이미 지칠대로 지쳐있었다. 그러나 역시 가격은 만족스러운 견적을 받았고 (대신 현대백화점 카드를 만들어야 하지만, 어쩌면 당연한 거일 수도) 페이백 형식으로 싸게 받을 수 있었다.

일단 이날은 우리는 건조기 + 세탁기 + 스타일러 이렇게 세가지 품목을 구매했었는데, 다음주가 되어서 우리는 같은 현대 백화점 LG로 가서 냉장고 까지 구매해버렸다 (후하하) 그러고 건조기 + 세탁기를 두개가 1등급으로 바꾸고 (제발 1등급 해택 받게 해주세요...) 냉장고 까지 구매하면서 좋은 가격으로 가전을 구매할 수 있었다. 오픈 특가다 보니 사은품도 몇개 챙겨 받고 (뭐 내가 다 들고 갔지만, 이럴려고 남편은 따라가나보다..) 무슨말을 했는지 기억은 안나지만 그래도 고생한 보람만큼 좋은 가격에 가전을 구매한것 같다.

결혼 준비는 정말 힘들다. 특히 돈도 많이 들고 발품도 많이 팔러 다녀야하는데, 이런 오픈 특가를 잘 이용하면 좋을것 같다. 또한 역시 아는것이 힘이다.

마지막으로 삼성역 현대백화점에서 친절하게 상담을 해준 최윤서 매니저님께 감사에 인사를 보낸다.

 

'Wedding'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아펠리안 웨딩페어] 2019.12.29  (0) 2020.01.06
[아펠가모 반포] 2019.12.21  (0) 2020.01.06
[서초 더바인]2019.12.14 베뉴투어  (0) 2020.01.06
[결혼 준비] 웨딩홀 선택  (0) 2020.01.01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