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 i wish

도메인 -> Route 53연결 본문

Develope

도메인 -> Route 53연결

어면태 2019. 12. 29. 23:22

안녕하세요. 오늘은 다른 곳 (가비아, cafe24등등) 에서 도메인을 구입 한 후, 또는 이미 구입되어있는 도메인을 Route53을 통해서 관리하도록 해보겠습니다.

 

일단 가장 간단한 방법으로는 도메인을 되 팔면 되지만 여의치 않은 상황일 경우 네임서버를 등록해주면 됩니다.

실제로 가비아에서 도메인을 산 후, AWS Route53에서 그 도메인을 등록해보겠습니다.

물론 더욱 간단한 방법으로는 AWS에서 도메인을 산 후, 등록하면 좋겠죠?

 

이렇게 원하는 도메인을 검색해 봅니다. 그럼 사용 가능 여부가 나오는데요? 그렇게 사용가능한 도메인을 구입합니다.

대략 10~15 분 정도의 시간이 흐르면 구입 확정이 됩니다.

그 사이에 aws 콘솔에 접속합니다.

현재 저는 kjglass.shop을 사서 적용시킨 상태인데요. 만약 아무것도 한게 없다면 빈 화면이 나오겠죠?

그 다음 저 위에 '호스팅 영역 생성' 을 눌러줍니다.

이렇게 하고 생성을 눌러주면 끝!

그럼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오는데요. ns-, ns- ns- 이런놈들은 '네임 서버'라고 합니다.

나중에 써야 하니까 잘 기억해주세요 '네임 서버'

 

[레코드 세트 생성] 버튼을 눌러서 저기 값 부분에다가 저의 인스턴스 ip주소를 적어주면 됩니다.

물론 public ip이여야 겠죠??

public ip 등록은 나중에 한번 더 포스팅 해야겠습니다.

다른 부분 찾아보면 쉽게 나올 것 같아요 

 aws public ip 등록 이라고 검색해보시면 될듯하네요.

생각보다 매우 간단합니다.

무튼 저렇게 제 인스턴스와 주소 이름을 연결 시킨 뒤 다시 가비아로 돌아갑니다.

가비아에 'https://my.gabia.com/service#/' 로 접속하면 이렇게 제가 구매한 도메인(kjglass.shop)이 나옵니다.

그 다음 '관리툴'을 누르면 

위처럼 네임서버 [설정] 부분이 있습니다 이에 [설정] 부분을 클릭 후 아까 AWS에서 만들었던 '네임 서버'를 차례로 등록해주면 됩니다.

그럼 모두 끌!!!

Comments